연어 한 덩이로 만든 근사한 파티 푸드

연어 한 덩이로 만든 근사한 파티 푸드

파티를 즐기는 푸드스타일리스트 밀리가 한입 베어물면 입안을 황홀하게 만들어줄 연어파이를 만들었다.


1 레몬버터소스를 곁들인 연어파이

이미지
고소하고 바삭한 페이스트리 안에 연어를 넣은 파이예요. 오븐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담백한 프랑스 요리랍니다. 여럿이서 나눠먹기 좋아서 파티나 모임을 할 때 제격이에요.

재료(4~6인분 / 45~50분 기준)

연어 필렛 1kg, 마스카르포네 150g, 시금치 1단, 달걀 1개
페이스트리 : 박력분 500g, 무염버터 250g, 달걀 2개, 우유 2큰술
레몬버터소스 : 무염버터 120g, 달걀노른자 2개, 레몬즙 1개 분량, 디종 머스터드 2작은술, 밀가루 2작은술



2 차분한 색으로 꾸민
고급스러운 파티 테이블

이미지
크리스마스라고 해서 레드와 그린색을 고집하지 말아주세요. 네이비, 그레이 등의 차분한 색상에 실버, 골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할 수 있어요.  

그릇은 모양은 다르되 색은 통일시켜주세요. 패브릭 또는 나뭇잎 같은 그린 소재를 더하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3 다양한 그릇을 믹스매치해
개성있게 스타일링

이미지
화려한 패턴과 색감의 그릇만 있다면 별다른 장식 없이도 근사한 테이블을 꾸밀 수 있어요.
유리와 스테인리스 같이 다양한 소재를 믹스매치하고 캔들과 크리스마스리스를 이용한 센터피스를 올려두세요. 금세 연말 파티 분위기가 연출되지요.

1 소스 활용하기
시금치소스, 레몬버터소스는 다양한 생선, 고기요리와도 잘 어울려요. 미리 만들어 두고 1~2일간 냉장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레몬버터소스는 먹기 직전에 전자레인지에 돌려 녹인 후 사용하세요.
2 페이스트리 활용법
페이스트리는 미리 많이 만들어두면 한 달간 냉동 보관이 가능해요 필요할 때마다 실온 해동하여 다양한 파이를 만들 때 활용해보세요.

마스터 밀리
성악을 전공했던 밀리는 요리가 좋아 호주로 떠났다. 호텔 조리사로 경력을 쌓던 어느 날 체력의 한계를 느끼고 오래 즐기며 할 수 있는 일을 찾았고, 그렇게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었다.
이미지
그녀에게 파티에 홀릭하게 된 이유를 물었다.
“어릴적부터 음식을 만들고 나누는 일이 좋았어요. 직접 만든 구움 과자나 케이크를 친구들과 나눠먹곤 했죠. 늘 집에 사람들이 북적거렸어요.”

그녀는 작업실로 지인들을 초대해 모임을 갖는 것을 즐긴다. 이야기와 음식이 있는 시간들이 좋기 때문이라고.
“호스트가 음식을 만드느라 소외되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미리 준비해둘 수 있는 오븐 요리를 만들면 조리되는 동안 함께 음료나 에피타이저를 즐긴 수 있죠.”

그녀는 올해 어떤 파티를 계획하고 있을까?
“23일에 같은 건물에 있는 분들과 포트럭 파티를 열어요. 고기요리와 오늘 선보인 연어파이도 함께 낼 예정이에요!”

credit
edit 김유미 photograph 양성모
master 밀리 (id: millie) ▶ 프로필 보기 
 

태그 정보

hidden App 다운로드

댓글 3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