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에서 인기만점! 손에 잡히는 마술

모임에서 인기만점! 손에 잡히는 마술

 
마술사 이준형의 손짓을 따라하다 보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마술이 손에 잡힐 것이다. 쉽고 간단한 것부터 마스터해보자.
이미지
 

1 손짓 하나로 띄우는 카드

손짓만으로 카드를 들어 올리는 마술. 마치 정전기를 이용해 움직이듯이 카드를 띄울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손쉬운 마술로 맛보기 삼아 분위기를 전환에 제격이죠. 

준비물

트럼프 카드
이미지
마술 순서
1 트럼프 카드 여러 장, 또는 한 벌을 왼손에 쥔다.
2 카드 정면을 보인 상태에서 오른손 검지로 카드를 들어올리는 듯한 손짓을 한다.
3 이와 동시에 새끼손가락을 이용해 맨 뒷장의 카드를 밀어 올린다.
 

2 순식간에 사라지는 동전

손 안에 있던 동전을 감쪽같이 사라지게 만드는 마술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 손에서 다른 한 손으로 동전을 옮기는 제스처죠. 자연스럽게 상대의 시선을 이동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준비물

동전
이미지
마술 순서
1 테이블 위에 동전을 놓는다.
2 오른손을 이용해 테이블 끝으로 동전을 끌어당기며 움켜쥐는 시늉을 한다.
3 이와 동시에 무릎 위로 동전을 슬쩍 떨어트린다.
4 오른손의 동전을 왼손으로 옮기는 제스처를 취한다.
5 양손을 펼쳐 보이며 동전이 사라졌음을 알린다.
 
1 의심을 차단
처음부터 “마술 보여줄게”라고 이야기하면 상대는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볼지 모릅니다. “재미있는 거 보여줄까?” 라며 단순한 흥미를 유발하세요.
2 비법은 시크릿
마술이 끝난 후 바로 비법을 공개하면 안 됩니다. 굳이 “에이, 별거 아니잖아” 소리를 들을 필요는 없겠죠. 마술은 모를 때 더 신기한 법입니다.
3 실수에 당당
마술사가 아니므로 실수할 수 있습니다. 결코 당황하거나 창피해하지 마세요. 그로 인해 한번 웃고 즐거울 수 있다면 된 거니까요.
 

3 휴대폰에서 튀어나오는 현금

저는 지갑대신 휴대폰 속에
현금을 넣고 다녀요. 
이렇게 가벼운 멘트로 먼저 주의를 끕니다. 그리고는 휴대폰 안에 있던 동전과 지폐를 실제로 상대방 앞에 꺼내 보입니다. 마술 도구 없이 모임이나 데이트에서 주목받기 좋은 트릭입니다.

준비물

휴대폰, 동전, 지폐
원리만 터득한다면 소재는 무궁무진합니다. 현금 대신 과자나 캔디같이 먹을 거리를 준비해도 괜찮고, 프로포즈할 때 여자친구에게 줄 반지를 꺼낼 수도 있겠죠? 단, 물건은 휴대폰 뒤에 숨길 수 있을만한 작은 사이즈여야 합니다.

이미지
새가 알을 깨고 나오듯 이준형은 마술을 작품으로 승화시키고자 한다.
이미지
고흐의 자화상을 이용한 마술. 프레임 속 작품이 일상의 카드로 전환되는 순간을 캐치한다.
이미지
각국에서 수집한 모은 마술도구들. 야바위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행해졌던 전통놀이다. 
이미지
일반적으로 마술에 쓰이는 카드는 특별한 도구가 아닌 평범한 트럼프 카드다.
 

마스터 이준형

이준형은 마법을 가능케 하는 ‘리얼리스트’가 되고 싶다고 했다. 놀라운 마법을 현실로 펼쳐 보이는 일은 그에게 있어 작품활동과도 같다.
이미지

마술을 예술의 경지에 올리고 싶다는 그의 포부는 현재진행형. 세계마술협회 클로즈업마술 올해의 마술사상 등 굵직한 대회에서 인정받았고 서울국제작가축제에 초청되어 시를 마술로 읊었다. 이렇듯 ‘작가주의 마술사’인 이준형 마스터는 거창하진 않아도 일상 속에서 마법처럼 위트 있는 순간을 선물하고자 한다.

이미지

credit

edit 이은정  photograph 김영기
master 이준형 ▶ 프로필 보기
 

태그 정보

hidden App 다운로드

댓글 3

댓글쓰기